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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최적화설정)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중급사양 본문
[콜오브듀티를 최근에 접한 분들을 위한 포스팅]
시즌 2 들어서 유독 뉴비가 많이 보인다.
본인이 돈이 많아서 컴퓨터의 사양을 극한으로 끌어올리면 더할나위 없이 좋지만
우리는 가성비에 목을 매는 서민아닌가.
실은 게임에 영향을 미치는 사양은 대부분은 그래픽연산결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대한의 효율을 낼 수 있는 그래픽설정을 해야
최적의 게임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따라서 프레임을 최대한 잘 뽑아낼 수 있는
그렇다고 너무 똥사양은 아니어서 고급사양과 딱히 체감 차이가 없는
그런 설정을 조합해보았다.
이전에 에서 필자의 PC사양, 견적, 최적화 방법을 포스팅했었음
(QHD 144HZ)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최적화 사양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를 즐기고픈 분들이 참고하면 좋을 포스팅] 필자는 작년부터 레인보우식스를 시작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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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옵션구성환경
QHD + 144 Hz
2600x + RTX2060
모니터 및 사양은 다음과 같다.
- 32GK650F 게이밍모니터
- QHD, 144Hz
- G-Sync 지원안함
- 반응속도 1 ms
아래의 그래픽설정을 한 데스크탑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 AMD Ryzen 5 2600x
- RTX 2060 6 GB OC
- 8G ram * 2
2. 그래픽 최적화설정
필자의 경우 QHD, 144Hz 환경을 구축했기에 아래의 옵션을 선택했다.
FHD해상도 60Hz 및 144Hz 유저는 아래 내용을 기반으로
옵션을 하나씩 타협하면 된다.
그래픽 옵션 설정창으로 가보면 다음과 같다.
아래그림 오른쪽 VRAM 사용량에서 여러분의 그래픽카드 사용량을 판단할 수 있다.
적게 차있을수록 좋은 개념인데
설령 지금 보기에 여유가 있다 하더라도
실제 게임환경에서는 총알이 날라다니고, 총알을 쳐맞으면 케찹도 같이 날라다니듯
가혹하게 되고, 이로 인해 프레임이 좌지우지된다.
이러한 연산에 들어가는 사용량을 고려하지 않은 결과 값이므로
여유를 많이 줄수록 프레임 방어를 최소화 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말자.
랜더링해상도는 무조건 100으로 해준다.
무슨 말이냐면, 연산을 끝내고 나서 '몇퍼센트 화질로 모니터에 보여 드릴까요?' 했는데
본인이 QHD옵션을 선택해놓고 '50% 화질로 주세요' 이러면
QHD는 맞는데 노이즈가 50%를 차지하고 있는 아름다운 현상을 겪게 된다.
따라서 랜더링해상도는 왠만하면 100으로 맞춰주되, 높이면 그래픽카드가 힘들어할 것이다.
모든 프레임 동기화의 경우 쌉고수가 아닌이상 비활성을 추천
이는 그래픽카드가 열심히 정보를 만들더라도
실제로는 힘들어서 일을 똑바로 못하는 경우가 있다. (프레임이 비는 현상)
그러면 화면에서는 비어있는 정보를 빼고 출력할지(딜레이 최적화),
다 출력할지 연산을 또 해야하는데
이를 활성으로하면 연산을 또 해야하므로 그래픽카드가 엉엉 울지도 모른다.
또한 G-Sync나 비슷한 기능을 지원하는 모니터가 아니면 체감하기 힘든 영역이고
게임 자체에 탄속이나 탄낙등의 변수가 많기에
이 정도는 마이너한 변수라고 생각해도 괜찮지 싶다.
물론 FPS게임에 타고난 분들은 무조건 써야하는 옵션이다.
커스텀 프레임의 경우 각자 모니터 환경에 맞게, 144 혹은 60을 선택해주자
모니터 사양에 따라 최대값이 정해져 있으니 최대로 해주면 된다.
또한 메뉴는 60, 아웃포커스는 30 으로 설정하여
게임 전에 쓸데없이 발열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자.
굳이 대기화면에서 출력열심히 해가며 그래픽카드를 괴롭힐 필요는 없기 때문
텍스쳐 해상도는 낮음 이상으로 해준다.
너무 낮은 경우 원거리에 있는 적을 인식할 수 없다.
낮음이 정말 최소요구치이고 높을수록 원거리의 적을 확실하게 볼 수 있다.
FHD의 경우 이를 최대한 높이더라도 QHD에 비해 크게 부담이 없기 때문에
높은 수준으로 써도 좋다.
이방성텍스쳐의 경우 사실상 게임과는 무관하게
풍경 감상용이므로 최대한 낮춰주는 편이 좋다.
FHD는 감상을 마음껏 해도 좋으니 높여도 괜찮음
탄환효과의 경우 초반에 적이 지나간 경로나 전투지역을
어느정도 예상할 수 있기에 활성을 했지만
비활성으로 해도 무관하다
FHD는 활성으로 하여 전략에 투자하자
캐시 스팟 섀도우, 캐시 썬 섀도우는 게임 시작 시
미리 그림자가 어떻게 생길지 연산해두는 기능
스샷과는 달리 실제로 활성화 하는 편이 좋다.
전투가 벌어졌을 때 열심히 연산을 해야하는데
그림자연산을 같이하면 그래픽카드가 너무 힘들지 않을까?
그래서 '쉬는시간에 미리좀 해둔다' 개념으로 생각하면 된다.
덕분에 실제 전투에서 프레임방어에 유리하다.
파티클조명의 경우 시잘데기없이 VRAM을 많이 쳐먹는데
화려한걸 좋아하면 높게 활성화해도 되지만
멀미를 유발하는 경우가 종종있다.
흐리게 보는게 눈이 덜피곤하다.
나머지는 사실상
비활성으로 해두어도 게임에 전혀 지장이 없다.
특히 블러를 활성화 한 경우에는
극심한 멀미를 유발할 수 있으니 꼭 비활성으로 해두자.
마지막으로 게임이 패치되거나 컴퓨터의 설정을 건드린 경우 이러한 창이 뜬다.
이거 '예'누르면 다시 초고급사양으로 바뀌어서
30프레임 환경에서 게임해야하니(똥컴은 웁니다)
꼭 '아니오'를 누르도록 하자
3. 정리
그래픽설정만으로도 게임을 굉장히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실은 그래픽이 게임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
보다 나은 환경에서 좋은 게임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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